창의빅
  • 인터넷의 긍정적 효과와 부정적 효과 둘다 있겠지만 긍정적인 부분이 훨씬 크다고 생각한다.
    첫째로, 교육의 평등 실현에 긍정적 영향
    둘째로, 정보독점을 막고 알권리 보장에 긍정적 영향
    셋째로, 인터넷, 정보 기술을 발전으로 인한 산업의 발전
    그리고 그로 인한 경제발전에 긍정적영향
    넷째로, 실생활의 편의 제공 (여행정보, 숙박업체정보, 교통정보, 지도정보 등등)

    하지만 위에 지문에서 나온 지적도 굉장히 공감한다.
    SNS의 대중화를 통해 오프라인을 통해 인간관계를 유지해가는 활동이 온라인으로 옮겨지면서 바로 옆사람과의 대화가
    줄고 현실에서의 인간관계를 방해하는 경우도 많다. 왜 어색한 사람들이랑 같이…[더 보기]

  • 착한 사마리아 법은 음과 양이 같이 존재하는 법안이라 이렇게 찬반이 치열하다고 본다
    양을 먼저 본다면 이 법이 시행됨으로 인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상황에서 사람들의 방관으로
    인해 희생당하는 사람들이 줄어 든다는 것이다. 인터넷을 통해 위험에 처한 사람이 도움을 필요로
    하거나 도움을 요청하는 상황에서 많은 사람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외면하는 모습을 많이 봤다.
    실로 충격적이었다. 다른 사람이 돕겠지 내가 나서서 잘못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그들이 도움을
    행하는걸 막았다고 생각한다. 위 법이 시행된다면 적어도 이런 불우한 상황이 발생하는건 많이
    막아주지 않을까 싶다.

    그런데 양도 있다면 음도 있…[더 보기]

  • 창의빅님이 글에 댓글을 달았습니다, 어나니머스는 필요한 집단인가 4 년 전

    어나니머스가 국가를 상대로 대항하며 국가가 독점하고 있는 정보를 해킹한다…
    그 독점하고 있는 정보가 과연 일반에서 공개되었을 경우가 무조건적으로 유익한가?
    그건 아니라고 본다. 이들의 활동은 비교적으로 더 부패한 정권이나 사회에 있어서
    더욱 유익한 가치를 갖게 된다. 뒤집어서 본다면 성숙한 사회일 수록 그들의 활동이
    가지는 정당성은 떨어지게 된다. 그런데 재밌는 점은 그들의 활동이 부패한 정부나
    사회에 견제적인 영향을 준다는 거다. 그런 부분에서 일부 긍정적인 측면도 있다.
    이점에 사람들은 어나니머스가 무조건 옳다는 식의 논리를 펼치는건 타당하지 못하다고 본다.
    우리는 다른 방법을 통해…[더 보기]

  • 창의빅님이 등록된 회원으로 됐습니다 4 년 전

  • 토론의 순수성을 신뢰합니다.
  • 서로간의 차이와 다양성을 존중합니다.
  • 소통과 공감을 최고의 가치로 여깁니다.
  • 지식과 지혜의 조건없는 공유를 지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