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매매금지
-
한국의 경우 반려동물을 키우고 싶을 경우 애견샾 같은 곳에서 돈을 주고 분양받아오는 즉 반려동물 매매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반려동물 매매를 반대하는 입장을 가지고있습니다.
그 이유로는 첫째, 생명의 존엄성을 위해서입니다. 생명은 그 어떠한 가치보다 소중하다고들 하죠. 하지만 반려동물을 돈으로 사고파는 행위는 그 반려동물의 가치를 딱 그 돈만큼의 가치로 인식하게 하는 것 같습니다. 생명의 가치를 돈으로 매긴다. 그것도 단 돈 몇십만원 밖에 안되는 돈으로 말이죠.(물론 비싼 반려동물은 몇백만원씩 하지만) 윤리적으로 옳지않은 일인 것 같습니다.
둘째, 유기동물 문제 해결에도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반려동물을 사고파는 행위는 반려동물의 가치를 딱 그 돈만큼의 가치로 인식하게 하는 행위라 생각합니다. 결국 그 가격 만큼 ‘뽕’을 뽑거나, 키우면서 드는 손해가 크다고 느껴질 경우 반려동물을 유기해버리는 사람들이 있을거라 생각합니다.(물론 반려동물을 키우는 모든 사람을 이런식으로 폄하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반려동물 매매를 금지할 경우 반려동물을 키우고 싶은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동물보호센터에 가서 입양을 받아와야 할 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유기동물을 굳이 안락사 시킬 필요 없이 입양이 되어 유기동물 안락사를 줄이거나 없애는 일도 가능하리라 생각됩니다.
반려동물 매매를 찬성하는 사람들과 토론을 하며 이 문제에 대해 좀 더 넓은 시야를 갖고싶습니다. 혹시 이 문제에 대해 의견이 있으신 분은 어떤 의견이든 좋으니 함께 자신의 의견을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