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민과 다문화 사회에 관한 의견을 들려주세요
-
예멘 난민문제를 겪고 다시 최근 아프간 사태로 이슬람 문화권이나 난민수용에 관한 문제로 다양한 의견들을 보게 됐는데요.
우리 고유한 전통과 문화, 우리의 땅을 지키는것이 당연하고 너무 중요하다고 생각되지만 세계는 지구촌이 된 지 오래 됐고, 그만큼 이젠 난민문제도 특별히 이웃나라만의 일도 아니게 됐으며 그렇기 때문에 민족적 다양성을 점차 인정하고 함께 어울려살아가야하는 세상이 되고있다고 많이 느껴집니다.
그런 관점에서 볼때 아직은 타국인을 배척하는 일들이 잦고 특히 이슬람 문화권은 뉴스에서 극단주의들은 테러행위들을 뉴스로 많이 접해서인지 더욱 경계심이 심해져있는것같은데요.
아마 점점 우리 사회에서 이런 일들은 더 자주 일어나게 될 것이고 이건 앞으로 우리가 해결해야될 숙제라고도 생각합니다. 정치권에서도 이런분들을 공약으로 선거도 치뤄질거라 생각되서 이야기해 보는것도 좋을것같다고 생각했습니다.(사실 공약을 깊게 안봐서 잘은 모릅니다..벌써 나왔나요..?)
그래서 극단적으로 치달은 의견들이 아니라 여러 관점에서 배우고싶습니다!
(가장 최근 있었던 아프간 사건과 대구 모스크 반대시위 때문에 이슬람 문화권으로 특정짓게 되었습니다.)
이슬람 문화권을 난민으로 받아들였던 프랑스나 영국 등 기타 선진국에서 있었던 범죄들을 보면 경계해야한다고도 생각이 들지만 다른 분들을 보면 이슬람 문화에서 코란은 문화의 다양성을 추구하는 말씀집 같은 것이고 그중에서 극단적인 단체만을 언론해서 보도한거라는 이야기도 들었습니다.
여러분들의 집단지성을 보태주세요..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