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투 운동, 옳은가?

미투 운동, 옳은가?

Liberabit
Lv8
반대
VS
장태완
Lv3
찬성

제한시간

배틀정보

상태 분류 발언권 분량 평가기간
기권 사회 논점별 5 회 1000자 2주

논점목록

주제설명

여론현황

찬성측 여론 50%
반대측 여론 50%

토론평가

평가참여
평가결과 0

1 Round - 자유

의 프로필
1달 전
Lv8 Liberabit 님의 반대주장

이미 법이라는 수단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미투 운동은 대중에게 성폭력 피해 사실을 호소하며, 대중들은 피해자인지 알 수 없는 자의 증언만을 믿게 됩니다. 거짓된 증언으로 망가진 억울한 자의 삶을 되돌릴 수는 없는 것입니다. 마녀 사냥의 소지가 매우 큽니다.

여론화 0 의견 4
의 프로필
의 프로필
1달 전
Lv3 장태완 님의 찬성주장

미투 운동이 몇몇 문제점을 갖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대표적으론 언급해주신 바와 같이 무죄추정의 원칙에 어긋나 무고한 사람을 가해자로써 몰고가는 마녀사냥이 발생하곤 합니다.
 
제 주장은 이러한 행위들이 결코 옳다거나 무시해도 괜찮다는 것이 아니라 이를 감수해야 할 정도로 미투 운동을 통해 발생하는 좋은 효과들이 많다는 것입니다.
 
그동안, 대한민국의 많은 사람들은 직장, 학교 등 여러 장소에서 성추행과 성폭행을 당해왔습니다. 하지만 이런 행위들의 대부분은 자신보다 높은 지위에 있는 사람에 의해 행해지기에 후에 돌아올 보복이 두려워 혹은 고발한 이후 주변의 시선이 무서워 고발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습니다. 혹여 용기를 내어 고발하더라고 사회적으로 큰 이슈가 되진 못했었죠. 그렇기 때문에 피해자들은 현재까지 고통 속에 방치되어 있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현재의 ‘미투 운동’은 그들에게 한 줄기 희망의 빛과도 같습니다. 그들에게 고발할 용기를 주고, 고발을 한 이후 솜방망이 식 처벌로 흐지부지 넘어가는 것이 아닌 확실한 처벌을 받게 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장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법률, 규칙, 운동들은 악용의 소지가 있습니다. 당장 자해공갈단이 존재한다고 보험을 없애지 않고 이들을 단속할 법률을 만드는 것처럼, 우리는 미투 운동에 가짜 피해자가 존재한다고 미투 운동을 그만둘 것이 아닌 가짜 피해자가 나오는 것을 막을 방법을 강구해야 할 것입니다.

여론화 0 의견 7
의 프로필
참가자가 주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2 Round - 자유

아직 해당 라운드가 아닙니다.

3 Round - 자유

아직 해당 라운드가 아닙니다.
  • 토론의 순수성을 신뢰합니다.
  • 서로간의 차이와 다양성을 존중합니다.
  • 소통과 공감을 최고의 가치로 여깁니다.
  • 지식과 지혜의 조건없는 공유를 지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