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 게시판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제가 현 정부에 바라는 것인데 어떻게 생각하나요? ‘제가 현 정부에 바라는 것인데 어떻게 생각하나요?’에 답변달기

#10251

난 프리한 인간님께서 이 글을 읽고 어린게 정치에 대해 무엇을 아냐고 할 수도 있다고 말씀하셨는데 욕설이라니요.. 오히려 칭찬을 해줄 만큼의 정보력과 생각을 갖고 계시군요.
먼저 코리아식 평화에 대해서 말씀하셨는데. 아주 괜찮은 제안입니다. 주변 국가들과 평화로운 국제 질서를 개척해서, 더 나아가 세계에 까지 영향력을 끼치는 ‘코리아식 평화’는 우리나라의 위상을 높여주고 경제력, 군사력에 포함되지 않는 또 다른 국가경쟁력을 상승시키는데 큰 도움이 되리라고 생각됩니다.
그렇다면 이 코리아식 평화를 어떻게 이룰것이냐? 이에 대해서는 통일이 정답이라고 생각합니다. 통일이 되면 일단 우리나라의 위상 자체가 올라갑니다. 평화 국가라는 이미지를 만들수 있는 것이죠. 어떤 저명한 경제학자의 말로는 통일이 되면, 경제력 2위 대국으로 성장할 수도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고 하니, 엄청난 국가경쟁력 역시도 얻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기도 하죠. 이렇게 강한 국력을 바탕으로 해서 중국과 일본의 역사 왜곡에 대해서 제 목소리를 낼 수 있겠죠? 거기다가 시민단체 활동 및 교육에 대한 지원을 늘려서 역사 왜곡과 평화에 대한 시민 의식을 심어준다면 1번과 3번은 해결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2번 같은 경우에는 충분히 가능성이 있는 말씀이십니다. 쓸데없이 사용하지도 않는 건물을 짓는 토건 사업을 좀 줄인다면 예산은 어느정도 확보할 수 있을 것이고, 제주도나 서울 종로와 같이 관광객들이 많은 곳에 배치시키면 어느정도 관광객들이 오리라고 예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관광도시가 큰 각광을 받을 지는 미지수입니다. 단순히 한옥과 다른 건물들을 합쳤다고 해서 관광 도시로 각광을 받을 수 있을까요? 물론 각광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무조건 그 관광도시는 인기가 없을 것이다라고 치부하는 것이 아니라, 좀 더 심도 깊은 고려가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솔직히 말하자면 그러한 전통적인 관광과 관련된 건물과 시설등은 많이 개발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그렇지만 관광에 대한 수익률은 다른 관광 국가들에 비하면 모자란 수준이죠. 제 생각에는 이러한 시설을 보충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우리나라에 대한 홍보를 늘려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통일이 되면 기차를 타고 유럽에 갈 수 있을 정도의 광대한 철도가 설립될 수 있는데, 이로 인해서 우리나라가 교통 중심지로 자리잡게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교통의 중심지이고 홍보까지 잘 되어 있으면서 우리나라에 대한 관광 상품이 더욱 질 좋고 값싸게 나온다면, 관광객들을 더 많이 유치할 수 있지 않을까요?
혹시 더 좋은 아이디어가 더 있으시다면 저와 계속해서 공유하기를 원하는데 어떠신가요? 저에게 그러한 아이디어는 대환영입니다.

  • 토론의 순수성을 신뢰합니다.
  • 서로간의 차이와 다양성을 존중합니다.
  • 소통과 공감을 최고의 가치로 여깁니다.
  • 지식과 지혜의 조건없는 공유를 지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