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 게시판 커뮤니티 주제신청 여성혐오의 해결책은 남성혐오? 메르스갤 사태는 정당한가? ‘여성혐오의 해결책은 남성혐오? 메르스갤 사태는 정당한가?’에 답변달기

#10120

sam

http://www.instiz.net/pt/3049328

2010년 1월 7일 MBC에서 방영된 프로그램인 ‘후 플러스 : 루저발언 그 후’ 라는 영상을 짜깁기한 글입니다.

영상 전체를 보시려면
http://www.imbc.com/broad/tv/culture/newswho/vod/?kind=image&progCode=1000844100152100000&pagesize=5&pagenum=1&cornerFlag=0&ContentTypeID=1&ProgramGroupID=0

여기서 다시보기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여성의 사회적 입장이 재조명 받기 시작한 때는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성차별은 21세기 한국에 엄연히 존재하고 있고 덮어놓아서도 안될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궁금이님께서도 제목을 여성혐오에 대한 해결책으로 써넣으셨으니 만큼 이것에 대해서는 동의하시리라 생각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데모라도 해야 하나’ 라고 말씀 하셨는데요.

그게 유일한 방법이라면 당연히 데모라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p.s. 혹여 메르스 갤러리의 이용자들의 혐오발언이 정당한가 라고 다시 여쭤보신다면 저도 똑같은 답변을 다시 드릴 수 밖에 없습니다.

정당하지도 않고 방법론적으로 옳지도 못하다는게 제 생각입니다.

다만 그들의 혐오발언에는 그간 성차별로 억압되어온 여성들의 의식도 일정부분 녹아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메르스 갤러리 이용자들을 ‘적’으로 규정해서는 안됩니다. 결국 혐오발언으로나마 성차별의 돌파구를 모색하려는 그들의 입장을 이해하고 동정하며 같이 방법을 찾아보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 토론의 순수성을 신뢰합니다.
  • 서로간의 차이와 다양성을 존중합니다.
  • 소통과 공감을 최고의 가치로 여깁니다.
  • 지식과 지혜의 조건없는 공유를 지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