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픽처 – 더글라스케네디

[ - 디베이팅데이 ]

 빅

 

about

자신만의 소설 세계를 구축해가며 국내에서도 인기작가로 자리잡은 미국 태생의 소설가 더글라스 케네디를 대표하는 소설. 빼어난 착상 위에 반전을 거듭하는 폭발적 흡입력의 스토리가 생생한 유머와 함께 펼쳐져 전세계를 사로잡은 소설이다. 변호사 ‘벤’에서 사진가 ‘게리’로 살아가게 된 한 남자의 일상을 통해 주어진 삶에 만족하지 못한 채 일탈을 꿈꾸는 우리를 몰입의 세계로 인도하고 있다. 특히 벤이 잃어버린 꿈으로 인해 힘겨워 하는 모습들은 이루지 못한 꿈에 아쉬워하는 우리 모두에게 섬뜩한 긴장감마저 안겨주고 있다. 미국 뉴욕의 변호사 ‘벤’은 아름다운 아내 ‘베스’와 함께 ‘애덤’과 ‘조시’라는 두 아들을 키우고 있다. 벤은 어린 시절부터 사진가가 되기를 간절히 바랐으나 아버지의 반대로 변호사가 되었다. 베스는 벤을 마치 벌레라도 본 듯 피해다니기 바빠 그의 일상은 지쳐만 갔다. 그러던 어느 날 베스가 이웃집에 사는 사진가 게리와 불륜에 빠졌다는 것을 알게 된다. 벤은 게리네 집에 찾아가 말싸움을 벌이던 중 우발적으로 그를 살해했다. 요트사고로 위장하여 게리의 시신을 불태운 다음, 몬태나 주 마운틴폴스로 도망친다. 남은 생애를 게리로 살아가기를 결심하고는 젊은 시절에 접어버린 사진가의 꿈을 이루게 되었다. 그런데 벤이 찍은 인물 사진이 지역 신문에 실리면서 비밀이 드러날 위험에 처하는데…….

 

discussion

1. ‘미래의 행복을 위해 현재의 고통을 참는 삶’은 행복한 삶인가.

2. 내가 꿈꾸는 삶과 주변이 기대하는 나의 삶이 상충되는 경우, 우리는 어떤 선택을 해야하는가.

 


  Opinions

  1. ㅎㅎ의 프로필
    ㅎㅎ 님의 의견 - 3년 전

    어떤 미래일까요? 내가 지금 아프고 병들어도 미래에 행복한 내가 될 수 있을까요?
    현재를 충실하게 즐기고 행복해야된다고 봅니다.

    0 0 답글
  2. hje2013의 프로필
    Lv5 hje2013 님의 의견 - 3년 전

    일반적으로 개인의 선택이 온전히 개인의 선택으로 남겨지기는 너무 힘이듭니다. 어릴때는 부모님의 기대라는 압박때문에 그 그늘에서 벗어나 어른이 되면 온전한 나의 꿈과 삶을 영위할거라 생각하지만, 되려 다 커버린 지금은 부모님의 기대는 압박이 아니라 날 위한 날개였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런 부모님의 지원은, 부모님의 희생에서 온다는걸 이제 부모가 된 입장이 되니 알게 되네요..

    0 0 답글
  3. 의 프로필
    익명 님의 의견 - 2년 전

    예전에 군대에 있을 때 재미있게 봤던 책이라 궁금해서 들어와 봤네요. ‘미래의 행복을 위해 현재의 고통을 참는 삶’은 행복한 삶인가. 라는 논제를 읽자마자 나 자신과 우리 이웃의 모습이 떠올랐습니다. 아마 저만 느끼는 건 아닐거라 생각이 듭니다. 학창시절에는 대학 진학이라는 것을 목표로 그 나이에 누릴 수 있는 많은 것을 뒤로하고 대학 진학 후에는 취업이라는 것을 목표로 여행, 연애 등 많은 즐거움을 포기한 채 취업 후에는 안정적인 삶을 목표로 죽어라 돈만 벌며 자신의 건강을 해치는 모습들이 아마 지금의 우리 모습이 아닐까 합니다. 서론이 좀 길었습니다만 아무튼 첫 번째 논제인 미래의 행복을 위해 현재의 고통을 참는 삶’은 행복한 삶인가에 대해서는 저는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고통 뒤에 큰 행복이 따른다면 그 고통을 감수할만한 충분한 이유가 될 것 입니다. 하지만 제가 생각하는 중요한 전제조건은 고통 뒤에 반드시 행복이 뒤따라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럼 지금 우리가 안고 있는 고통과 인내는 이에 해당할까요? 아마 대부분은 그렇지 않을 겁니다. 우리가 좋은 대학을 가든 좋은 직장에 취직하든 그 뒤에 행복이 당연히 뒤따를거라는 보장은 아무데도 없어요. 우리는 그저 ‘혹시라도’ 있을지 모르는 행복을 쫓아 현재를 희생시키는 것 뿐 입니다. 이것은 우리가 원하는 진정한 행복 추구의 모습이 아니에요. 우리가 찾는 행복은 그렇게 먼 곳에 있지 않아요. 생각보다 우리 가까이에 있습니다. 다만 우리가 너무 멀리만 내다보기 때문에 잘 보이지 않는 겁니다. 그 행복이 구체적으로 어떤 것인지는 여러분이 직접 찾아야 해요. 조금 더 우리 주변을 관찰하고 둘러보면 숨어있는 행복이 굉장히 많을 겁니다. 그 어떠한 조건에도 관계없이 여러분들은 모두 지금 당장부터라도 행복해 질 수 있고 행복해져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모두 행복하세요.

    0 0 답글
  • 토론의 순수성을 신뢰합니다.
  • 서로간의 차이와 다양성을 존중합니다.
  • 소통과 공감을 최고의 가치로 여깁니다.
  • 지식과 지혜의 조건없는 공유를 지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