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의 퇴진 운동선언은 타당한 것인가

[ - boran ]
   
ⓒJTBC
 
교육부, ‘박근혜 퇴진운동’ 교사43명 징계 추진
이기원 기자  |  bulmanzero@bulmanzero.com
 

[불만닷컴=이기원 기자] 교육부가 지난 13일 청와대 게시판에 실명을 밝히고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퇴진 운동’ 글을 올린 교사 43명에 대한 징계절차에 착수했다.

교육부는 지난 14일 “전국 시·도 교육청에 공문을 보내 청와대 게시판에 글을 올린 교원들의 신상 등을 파악, 제출하라고 요구했다”며 “조사 후 위법행위가 드러나면 징계처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교육부는 15일 예정된 전국교직원노동조합(전교조)의 ‘전국교사선언’이 위법 소지가 있다며 각 시·도교육청에 위법이 일어나지 않게 조치해달라고 당부했다.

앞서 지난 13일 교사 43명은 청와대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에 ‘아이들, 그리고 국민을 버린 박근혜 정권 퇴진 운동에 나서는 교사 선언’이라는 글을 올린 바 있다.

한편 이들 교사들은 교육부의 ‘공무원(교사)들이 집회에 참여하는 행위는 결코 용납될 수 없다’는 공문을 보낸 것에 대해 “스스로 져야 할 책임은 회피해 보겠다는 것으로 보인다”며 “사람의 생명보다 이윤을 앞세우는 자본의 탐욕을 저지하고 무능과 무책임, 몰염치, 기만과 교만에 가득 찬 박근혜 정권의 퇴진을 요구하는 운동에 나선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불만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원문 http://www.bulmanzero.com/news/articleView.html?idxno=9084


  Opinions

  1. aceman의 프로필
    aceman 님의 의견 - 4년 전

    …..이건 뭐

    0 0 답글
  2. Bemi0910의 프로필
    Bemi0910 님의 의견 - 4년 전

    ‘교수’라면 몰라도, 아직 정치적으로 접하지 않은 아이들에게 반 정부적이고 정치에 부정적인 인식 먼저 심어 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0 0 답글
  3. 들어봐좋으니까의 프로필
    Lv4 들어봐좋으니까 님의 의견 - 2년 전

    현대통령에 대해서 타당한 근거를 가지고 어떤식으로 개선해야 할지를 건의하는 것은 정당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만약에 현 대통령이 잘못한 것만을 가지고 발전적인 건의가 아니라 타인의 몰락을 바라는 질투와 증오의 운동을 벌이는 것은 옳지 못합니다.
    저 퇴진운동의 실상은 뚜껑 열어봐야 알겠지만, 일단 저의 생각은 항상 대한민국의 안정과 발전에 있습니다.

    0 0 답글
  • 토론의 순수성을 신뢰합니다.
  • 서로간의 차이와 다양성을 존중합니다.
  • 소통과 공감을 최고의 가치로 여깁니다.
  • 지식과 지혜의 조건없는 공유를 지향합니다.